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 해결하려면

 

잠을 제대로 자지못하면 집중력 하락, 면역력 하락, 기억력감퇴, 과민등 수 많은 스트레스에 직면하게됩니다. 또한 최근유럽미각과학센터 연구팀에 따르면 잠이 부족한사람은 더 먹게되어 살에 더 찐다는 사실을 보고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렇듯 제대로 된 잠(수면)을 취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에 대해 알아보고,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불면증이란? 뜻

 

불면증이란?

 

불면증이란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는 증상을 의미하는데요. 잠을 들지 못하는 입면장애와 잠에 들었지만 자는 도중 자주 깨는 수면유지 장애로 구분됩니다. 특히 이러한 불면증의 경우 낮 동안 졸음, 의욕 상실, 피로감등을 초래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데요.

 

 

이에 따라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까지 하니 상당히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세 이상 성인의 약 73%가 불면증을 경험한 적 있다고 응답할 만큼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불면증은 왜 발생할까?(원인)

 

여행으로 인한 시차, 새로운 직장으로인한 과민, 이사, 입원등 환경변화에 따른 생활 리듬이 바뀜에 따라 불면증이 생기기도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며칠 지나면 해결되기 때문에 큰 문제라 할 수없습니다.

 

만성적인 질환, 불안한 심리, 장기간 숨녀제 복용등도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음주는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잠을 자주깨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추천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불면증 원인

 

제일 큰 문제는 장기간 불면증이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장기간 불면증의 지속된 원인은 잠자는 시간,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이, 스트레스를 겪으며 증상이 더욱 나빠지는 것이지요.

 

이러한 장기간 지속된 불면증은 의욕감퇴, 신경 민감등 자신은 물론 주변사람에게까지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치료방법)

 

 불면증은 대부분 잘못된 수면습관에 의해 생깁니다. 이에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들인다면 점차 좋아질 수 있습니다.

 

1. 잠자리에 눕는 시간을 일정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자신의 수면시간을 8시간으로 정했다면 잠을 잤는지등의 여부와는 상관없이 8시간동안 침대에 누워있도록 합니다. 

 

2. 낮잠은 되도록 피합니다. 밤에 잠을 잘 못잤다고 하여 낮잠을 자게되면 또다시 밤에 잠을 제대로 들 수 없기 때문에 악순환이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낮잠은 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침대에서는 잠을 자는것을 집중해주세요. 침대는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곳이아닌 잠을자는곳이라는 암시를 걸고 침대에서는 잠이외의 활동은 하지않는 것입니다.

 

위와같은 3가지만 지켜줘도 불면증은 상당부분 개선됩니다. 하지만 제일 고치기 힘든 방식이기도 합니다.

 

불면증 해결방법

 

4. 주말, 휴일등에도 일정한 시간의 잠자리 시간을 유지합니다.

 

5. 잠자기 전 2시간전에 따뜻한 물로 목욕, 샤워를 하게되면 잠이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6.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카페인, 담배, 술등은 피합니다. 술은 입면을 쉽게 시켜주나 중간에 쉽게 깨기때문에 수면의 질을 낮춥니다.

 

7. 불빛을 완전히 없앱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위한 알람등만을 맞춰주시고 숙면을 취하는 장소엔 불빛이 없게끔 유지해주세요. 조그만한 불빛도 숙면을 방해하는 큰 요소가 됩니다.

 

불면증에 도움이되는 감태추출물

 

8.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등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감태 추출물은 대부분의 수면장애개선을 위한 영양제의 성분으로 사용되는데요. 특히 식약처로부터 효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불면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기 때문에 이를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낮잠피하기, 일정한 시간에 침대에 눕기, 불빛 없애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같은 행위에도 효과가 없다면 감태추출물로만든 수면 질 개선시킬 수 있는 약등을 섭취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팔코사놀이란?  (0) 2020.09.22
브이맥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1) 2020.09.16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풍부한 음식  (0) 2020.09.05
눈 떨림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0) 2020.09.04
여주즙 효능 부작용  (0) 2020.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