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 떨림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눈 떨림현상

 

여러분은 한 번씩 눈 위아래 부분이 떨린적이 없나요? 이 현상은 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진 않아 대수롭게 넘어가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혹시나 장기간에 걸쳐 이 증상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눈 떨림현상의 원인

 

대개 눈 떨림현상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눈꺼풀 위아래로 나타나는 눈꺼풀 근파동증과 눈주위의 안면근육까지 떨리는 안면 근파동증이 있죠. 이 두가지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필히 구별하여야 합니다.

 

-눈꺼풀 근파동증

눈꺼풀이 떨린다, 흔들린다등으로 표현되는 현상은 '눈꺼풀 근파동증'인데요. 이 증상은 한쪽 눈둘레근에 발생하기도 하고 눈꺼풀 아래근육에 발생하기도, 눈전체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이 증상은 몇달간 지속될 순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휴식을 취하면 대부분 없어지게 됩니다.

 

눈꺼플 근파동증은 피로, 스트레스, 과로, 카페인 섭취, 음주등에 의해 생기기 때문에 휴식이 제일 중요하며,  눈 영양제등을 섭취하여 영양을 보충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얼굴 근파동증

사실 눈꺼풀만 떨린다면 크게 신경을 쓰지않아도되지만 눈꺼풀과 더불어 주위의 얼굴 안면근육이 같이 떨리게된다면 이는 조금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얼굴 근파동증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상은 여러 질환의 복합적인 이유로 발생하게되죠. 

 

얼굴 근파동증에 이유에는 다발성경화증, 뇌교의 신경교종, 종양등이 이유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필히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해야합니다.

 

 

 

눈 떨림현상 해결방법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격고있는 눈꺼풀 근파동증은 담배, 과음, 과다카페인 섭취, 스트레스등으로 유발되게됩니다. 그래서 의사들이 가장많이 권고하는 것은 휴식이죠. 하지만 3개월 이상 이러한 눈 떨림 현상이 지속된다면 수술적 치료를 통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물론 눈의 피로에 의해 생겨나기 때문에 과도한 pc사용, 모바일 사용을 줄이는것이 좋으며 눈 마사지와 눈 노화방지 영양제등을 같이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얼굴 근파동증과 구분해야하며 얼굴 안면까지 떨리는 얼굴 근파동증이 있을경우엔 필히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하죠.

 

 

눈 떨림 진정시켜주는 음식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근육 경련, 수면부족, 불안, 초조, 신경과민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즉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이에 눈 떨림현상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이러한 이유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면 큰 도움이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미역, 고등어, 대두, 바나나, 아몬드등이 있으며 본인의 취향이나 계절에 따라 선택하여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제대로 섭취를 해주고있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로써 섭취해주어도 좋습니다. 특히 아이허브와 같은 곳에서는 각종 영양제를 저렴하게 판매하고있으며 이를 참조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눈 떨림현상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 떨림현상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종합하자면 눈 떨림현상은 얼굴 근파동증과 구분되어야하고, 스트레스, 피로, 과도한 업무, 지나친 카페인등의 섭취등이 원인이되어 발생되기 때문에 휴식이 가장 중요하며, 더불어 영양제등을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러분도 눈 떨림현상이 나타나게되면 간과하지마시고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통해 개선시키길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 해결하려면 즉효비법  (0) 2020.09.09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풍부한 음식  (0) 2020.09.05
여주즙 효능 부작용  (0) 2020.08.31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0) 2020.08.27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0) 2020.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