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주즙 효능 부작용

여주즙 효능 부작용

 

최근에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주를 다루고 있는데요. 특히 여름이 체철음식인 여주이기 때문에 더욱더 큰 관심을 받고있는것이 아닌가싶습니다. 많은분들이 여주가 당뇨에 좋다정도로 알고계신 분이 많을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조금 더 자세히 여주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란?

 

여주는 생긴것이 오이와 비슷하게 보이는데요. 오이와 같이 박과 식물로서 한의학에서는 쓴 맛 때문에 고과, 쓴 오이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울퉁불퉁한 외견때문에 도깨비 방망이라고도 불립니다. 주로 열대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분포하고 몸속 염증 제거에 큰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오키나와의 장수 비결을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여주라고도 말하였기 때문에 최근들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지요.

 

 

여주즙 효능

 

여주즙 효능

1. 당뇨병 예방 및 개선

 

여주에는 카란틴과 p-인슐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 일종이기 때문에 당분이 체내에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죠. 즉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2. 피로회복

 

여주에는 비타민c가 포함되어있는데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할려진 레몬보다도 같은 그램당 약 5배 많은 수치를 함유하고 있죠.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과 더불어 피로회복,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눈 건강

 

여주에는 베타카로닌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베타카로닌성분은 체내에 흡수될 때 비타민A로 전환이 됩니다. 비타민a는 눈의 피로에 도움을주고 시력저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죠.

 

4. 변비개선

 

여주는 섬유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는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죠. 이 때문에 변비 예방과 장관련 질환등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여주즙 부작용

 

여주즙 부작용

 

1. 임산부의 경우 복용주의

 

여주는 임산부의 경우 자궁 수축, 하혈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2. 과다섭취 주의

 

여주즙에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위장의 복통 설사등의 부작용 및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에 권장섭취량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여주즙 먹는방법, 복용방법

 

여주즙 먹는방법

 

여주즙은 식전, 식후 언제복용해도 상관없으나 위질환등을 격고있거나 위가 별로 안좋다면 식후 복용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주를 먹는 방법은 여주분말, 여주샐러드, 여주기침, 여주전등 다양한 요리의 형태나 가공식품형태로 복용할 수 있으며, 특히 여주즙의 경우 가장 간편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주즙의 권장섭취량은 하루 70g, 90ml입니다. 포장되어진 여주즙을 하루 한포정도 먹어주시면 됩니다.

 

 

 

 

여주 고르는 방법

 

좋은 여주를 고르기 위해선 표면이 짙고 선명한 녹색을 띈 것을 골라야합니다. 전체적으로 여주가 굵고, 묵직한 것이 알찬 여주입니다. 이러한 여주는 구입하셨다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난 후 세로로 반을 갈라 씨와 속을 제거해주고,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풍부한 음식  (0) 2020.09.05
눈 떨림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0) 2020.09.04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0) 2020.08.27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0) 2020.08.26
꽃송이버섯이란?  (0) 2020.08.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