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그네슘 부족현상

 

여러분은 간혹 눈 떨림 현상등의 근육이 떨리는 근육경련을 겪고 있진 않나요? 많은 사람들이 피로로 인해 고생을하는데 이 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이 눈 떨림현상등과 같은 마그네슘 부족현상입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관련된 내용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음식등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어떤역할을 할까?

 

기본적으로 신체기능을 제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면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수면부족현상을 겪고 있죠. 직장인의 평균 수면시간이 6시간이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현대인의 수면부족현상은 큰 문제점이 되고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항스트레스성 물질로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우리 몸이 스트레스와 과로가 누적되면 마그네슘의 소비량을 늘려 신경을 안정시키려고 하죠. 

 

이처럼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로가 누적되면 몸속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는데요.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 불필요한 수축과 이완작용을 반복하기 때문에 떨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표적으로 눈떨림현상이 많이 일어나죠. 물론 눈 떨림증상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게됩니다.

 

또한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있으면 신경 과민, 불안, 집중력 저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필히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마그네슘 영양제의 가격대는 비싸지않기 때문에 아이허브등과같은 영양제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기본적으로 녹황생 채소에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미나리, 시금치, 바나나, 미역, 고등어, 대두, 아몬드등이 있으며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여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마그네슘 과 복용시 부작용

 

필요이상으로 마그네슘을 복용하게되면 두통,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섭취량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은 하루 마그네슘 350mg, 여성은 250mg으로 이에 맞추어 섭취하시기 발바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풍부한 음식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씩 눈떨림이 일어나면 그냥 지나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눈 떨림현상등은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내주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주는 것이좋습니다. 음식 뿐아니라 마그네슘 영양제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보는것도 좋은 선택이지 않을 까 싶네요.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이맥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1) 2020.09.16
불면증 해결하려면 즉효비법  (0) 2020.09.09
눈 떨림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0) 2020.09.04
여주즙 효능 부작용  (0) 2020.08.31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0) 2020.08.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