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폴리코사놀 판매 1등은?

 

 

 

 

폴리코사놀이란?

 

 

건강검진을 받을 때마다 이로운 콜레스테롤(HDL) 수치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눈에 띄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갑자기 악화되고 여러 가지 증상이 드러날 수 있어서 은근히 신경이 가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이로운 콜레스테롤(HDL)을 올리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는 내려주는 효과가 있는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policosanol)란 식물에서 추출한 두 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을 의미합니다. 폴리코사놀은 많은 식물에 들어있지만 콜레스테롤과 관련 없는 종류도 있기 때문에 정확히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연구에서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주는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이 제일 많다고 합니다. 다만 새싹보리에서도 폴리코사놀이 포함되어있어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제품 원료를 보면 대부분의 제품이 쿠바산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연구결과에 따르면 알코올의 종류와 개수나 구성 비율이 다르면 혈중 콜레스테롤 도움에 효과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직까지 쿠바산외에 다른 제품은 적합성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폴리코사놀을 개별 인정형 기능성(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제일 처음에 도움이 됨)을 인정한 것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관련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이라고합니다.

 

 

폴리코사놀 효능은?

 

 

건강검진을 받아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이 있으면 의사 선생님께서 수치를 보여주며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야 하고, 이로운 콜레스테롤  HDL은 높여야 한다고 하죠.  보통은 술, 담배를 줄이고 기름기가 적은 음식을 먹고, 정기적으로 심박수가 올라가는 운동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유용한 건 맞지만 생활하다 보면 그게 참 쉽지 않아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거지요. 폴리코사놀의 효능이 혈관청소부라고 하는 HDL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기능이 있다는 건 그래서 주목을 받는 것 입니다.

 

 

폴리코사놀은 결국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단백질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은 고밀도지질 단백질 수치를 높이는 효능이 있다는 건데요. 

 

 

폴리코사놀에 임상연구 자료에 따르면 6주~6개월 기간안에 하루 하루 5~20mg 먹으면 LDL 콜레스테롤은 17~25% 낮추었고, HDL 이로운 콜레스테롤은 11~29% 높였다고 하는데요.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식약처에서 1등급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 한 거겠죠.

 

 

그렇지만 폴리코사놀은 약이 아니고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걸 잊지는 말아야 합니다. 고지혈증으로 약을 처방받아먹고 있다면 그것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약을 복용할 정도로 나쁘지 않은 경우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폴리코사놀 하루 적정 섭취량/ 주의할 점

 

 

섭취량은 폴리코사놀 함량으로 하루 5~20mg이라고합니다. 저녁에 주로 드시고, 아침저녁으로 나누어 드셔도 좋습니다. 많이 먹을수록 좋지 않은가 할 수 있지만, 20mg이 하루 최대 섭취용량이니 그 이상을 먹으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 부작용으로는 편두통, 불면이나 졸림,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있습니다. 항혈전제나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꼭 주의해야합니다. 이미 고지혈증 약을 먹고 있는 경우에는 같이 먹어도 되는지 의사와 상의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제품을 제일 처음택할 때 원산지와 식약처의 건강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합니다. 원료가 쿠바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인지 두번째로 지방족 알코올 비중이 얼마인지 확인할야 합니다.

 

 

 폴리코사놀은 여러 알코올 종류가 합쳐져 있습니다 이중에 지방족 알코올(옥타코사놀, 트리아콘타놀, 헥사코사놀)비중이 높아야 효과있습니다.

 

국내 판매허가를 받지 못한 해외 폴리코사놀 제품들의 경우에는 제대로 된 원료를 사용했는지 확인하기 어렵기에 주의하고 제대로 선택 해야 합니다.

 

 

폴리코사놀 새싹보리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폴리코사놀을 찾으면 흔히 쿠바에서 생산된 사탕수수에서 얻는다고 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무려 100톤에 가까운 사탕수수에서 고작 3kg이 채 안되는 정도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까, 엄청나게 귀한 물질로 여겨지는데다가 쿠바 이외에 국가에서 생상된 것은 그 효과가 적다고까지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글을 보면 어쩐지 무조건 쿠바산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것을 골라야 할 것 같고 원산지를 꼼꼼하게 챙겨서 보게 만들거나 "이게 쿠바산 맞나요?"라는 질문을 하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훨씬 더 편히 구할 수 있으면서 함량이 더 높은 것이 바로 새싹보리 분말입니다.

 

 

새싹보리는 슈퍼푸드로도 스포트라이트을 수령하고나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제거는 물론이고 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길이가 15cm 이내 정도인 상태의 싹을 말하는데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주는 대표 음식으로 꼽힙니다.

 

 

새싹보리 안에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그 함량이 100g당 최대 342mg으로 앞서 말씀드린 사탕수수의 12배 이상으로 높은 함량을 자랑합니다.

 

 

더 쉽게 더 함량이 높은 새싹보리 분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쿠바산 사탕수수만을 고지할 이유는 없는것이죠.

 

 

새싹보리 안에 들어있는 폴리코사놀 효능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총콜레스테롤 수치와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단지 실험실에서의 수치가 아니라 실제로 농촌진흥청과 이화여대목동병원 연구팀의 연구 결과 새싹보리를 섭취한 성인을 연구한 결과 중성지방이 10.4%나 하락하고 체중도 무려 8.4%나 하락했다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 육류나 튀김음식 등 기름진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폴리코사놀을 챙겨 드시는것이 혈관 건강을 지키는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앞서서 말씀드린 폴리코사놀 외에도 몸에 이로운 여러 가지 성분이 더 포함되어 있고, 초록색의 새싹이라는 기질상 엽록소가 아주 풍부합니다.

 

 

이 엽록소를 섭취하면 우리 몸 안에 생성된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그 결과 몸 안의 염증반응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 다시 피를 맑게 만들어주어서 혈관 건강에도 우수한 데다가 덤으로 피부도 맑게 만들어줍니다. 칼슘이 풍부해서 뼈에도 유익한 급식원이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새싹보리에는 항암 효과로도 유명한 루테올린이 함유되니있어 암세포의 성장, 전이와 대하여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이 정도만 해도 과히 슈퍼푸드라고 부를만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 숙취제거와 간에도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간은 몸 안의 해로운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공장과 동일한 역할을 하는데 새싹보리는 간 기능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안에 다량으로 함유된 사포나린 성분에 의한 것으로 새싹보리 100g 당 최대 1,510mg의 사포나린이 함유되니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제거에 우수한 효능을 보인다는 폴리코사놀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성분으로 다양한 효과를 자랑그러나 생으로 드시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싹을 키운다는것이 생각처럼 쉬운 일도 아니고 관리가 어려우므로 가정에서 드시려면 먹기 편한 새싹보리 분말 형태로 드시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새싹보리분말 자체를 뜨거운 물에 타서 차처럼 드셔도 좋고 우유 등에 타서 드시면 녹차라떼와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새싹보리 분말에 꿀을 타서 드시면 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과음한 다음 날에 해장으로 꿀물을 타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때 보리 분말을 조금 타서 드시면 숙취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및 섭취방법과 새싹보리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콜레스테롤로 인해 발생되는 고지혈증은 나이가 들수록 철저히 계획을 통해 관리하셔야 뒤탈이없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 높이는 음식 TOP6  (0) 2020.07.01
변비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0) 2020.07.01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과 관리  (0) 2020.06.29
피부가 좋아지는 영양제 top6  (0) 2020.06.28
한솥 도시락 추천  (0) 2020.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