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의점 무통장입금

편의점 무통장입금

 

예전에는 많은사람들이 은행을 통해 계좌 이체 서비스를 받곤했는데요. 최근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이체 또는 ATM기기를 통해 입금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예상치 못하게 편의점 무통장입금을 해야할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편의점이라 해도 무통장입금이 다되는것은 아니란 사실!! 알고계셨나요?

 

 

CD(현금지급기) vs ATM(자동현금입출금기)

 

편의점 무통장입금서비스를 알기위해선 위의 CD 와 ATM의 차이를 알고계셔야합니다. CD(현급지급기)는 Cash Dispenser의 약자로 현금인출, 계좌이체, 잔액조회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단 한가지 현금입금은 불가능한 기기입니다. 반대로 ATM(자동현금입출금기)은 Automated Teller Machine 의 약자로 현금입금과 더불어 모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편의점 무통장입금 cd vs atm

 

즉 편의점일 경우 현금지급기인 CD만을 운영하는 곳이 있고 ATM기를 이용하는 곳이 있기에 무통장입금이 가능할수도있고 불가능할 수도있습니다. 

 

각 편의점에서 이렇게 CD와 ATM기를 다르게 설치하는 이유는 가격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CD의 경우 ATM보다 가격이 약 2~4배정도 차이날 정도로 가격차이가 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 입장에서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곳일 경우 굳이 ATM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것이죠.

 

물론 여러분의 계좌를 통해 계좌이체는 ATM또는 CD를 보유한 모든 편의점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회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CU, 세븐일레븐의 경우 CD만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무통장입금이 불가합니다. GS의 경우 ATM기를 설치한 곳에서 무통장입금이 가능합니다. 

 

 

 

 

CU를 통해 무통장입금을 하고싶다면

 

핸드폰에 샌드(SEND)앱을 설치하면 CU를 통해 무통장입금이 가능합니다. 샌드를 통한 수수료는 500원입니다. 1회 최대 50만원까지 500원의 수수료로 POS기를 통해 직원이 대신 입금해주는 방법입니다.

 

편의점 무통장입금 CU SEND

 

 

편의점 무통장입금 수수료

 

GS25등의 편의점 무통장입금을 이용할 때 단점은 역시 수수료입니다. 약 1000~1500원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만큼 꼭 필요할 때 사용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물론 CD, ATM이 설치된 편의점의 경우 24시간 365일 서비스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수료가 비싸더라도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죠.

 

편의점 무통장입금 수수료

 

또한 현재 GS25와의 제휴를 통해 ATM기 수수료를 면제혜택을 주는곳도 있습니다. GS25의 경우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이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되며, 세븐일레븐의 경우 KB국민은행, 씨티은행의 출금수수료가 면제됩니다.

 

ATM기기마다 무통장입금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확인하셔야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ATM기 1회 무통장입금의 한도는 1일 1회 100만원으로 고정되어있습니다.

 

 

 

 

편의점 무통장입금 가능한 atm기편의점 무통장입금 불가능한 CD

 

편의점 무통장입금 총정리

 

1. 편의점마다 CD/ATM기 설치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ATM기를 설치한 편의점이라면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다.

2. GS25의 경우 대부분 ATM기가 설치되어있다.

3. CU를통해 무통장입금을 이용하고싶다면 SEND란 CU송금어플을 다운받으면된다.

4. 편의점 무통장입금 수수료는 1000~1500원이다.

5. 수수료 면제혜택을 주는곳은 GS25 는 'KB,신한,우리,SC제일'가 대상이며, 세븐일레븐의 경우 KB, 씨티은행이 대상이다.

6. ATM기기 무통장입금 한도는 1일 1회 100만원으로 대부분 고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