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국어 학습지, 장/단점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엄청나게 많이 광고 중인 "나의 가벼운 중국어"를 아시나요? 유아용이 아닌 성인을 위한 컨셉을 잡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 프랑스어 등의 학습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최근에 집에서 제2 외국어를 배우려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고, 그에 따라 학습지를 통해 공부하려고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중국어 학습지 "나의 가벼운 중국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가벼운 중국어

어렸을 때 제일 기억에 남는 학습지라고 한다면 단연 "구몬 학습지"입니다. 다만 구몬 학습지는 어린이들이 쉽게 볼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진도의 양이 적고 글씨가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의 가벼운 중국어 학습지는 이것보다는 성인용에 맞춘 컨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회화 중심에 맞춘 커리큘럼 등이 있죠. 또한 하루 10분 인강으로 지루하지 않고 가벼운 교재이고요, 중국 명문 난징대학교와 협엽을 통해서 실제 쓰일만한 회화 문형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커리큘럼에는 왕초보, 중포자, 열정 과정으로 총 3단계가 있습니다. 1~8주차 학습인 왕초보 과정은 기초발음을 익히며 상황을 활용한 기초 표현 학습을 합니다. 9~24주 차인 중 포자 스타트는 현지 표현 학습위주로 과정을 진행하며 핵심 표현 확장 연습을 통해 어법 학습을 같이 진행합니다. 25~48주 차인 열정 스타트 과정은 다양한 어법,문장을 학습하고 중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실제 표현 위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나의 가벼운 중국어 가격

가격은 월 2만5천원 정도이며 , 1주에 한권씩 끝내며 각주마다 한권씩 교재가 배송됩니다. 하루에 10분정도의 시간 투자로 언제든지 중국어 인강을 자유롭게 청취할 수 있으며 또한 오디오 클립에서도 자유롭게 청취가 가능합니다.

오디오 클립, 나의 가벼운 중국어

 

나의 가벼운 중국어 장점

최근 학습지는 바쁜 직장인이 적은 시간 투자로 높은 효율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10분투자로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가 보는 것이 아닌 성인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쓸데없는 내용이 많이 빠졌지요. 마지막으로 오디오 클립이나, 홈페이지 인강을 자유로운 시간에 청취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습지의 디자인 퀄리티도 상당히 고급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의 가벼운 학습지 단점

제가 생각했을때 중국어 학습지의 단점 중 하나는 가격 대비 학습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 도 있다는 점입니다. 하루에 10분 정도 공부하면 처음엔 쉬워서 쉽게 따라갈 수 있지만, 5주 10주 20주가 지날수록 "내실력이 증가하는 건가?" 하는 의구심이 들게됩니다. 또한 학원 수업이 아닌 자유롭게 수강하는 인터넷 강의인만큼, 자기 절제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중국어 학습지 학습시간이 중구난방 하며 어느 순간 손을 놓게 돼버린다는 점도 있겠죠. 물론 자신이 이 과정을 모두 통제할 수 있다면 단점조차 장점으로 극복 가능한 부분입니다.

나의 가벼운 중국어 학습지

나의 가벼운 학습지 종합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내가 조금 더 중국어나 또는 다른 제2 외국어를 배우고 싶은 열정이 많다면 좀 더 힘들게 공부할 수 있는 과정(중국어 학원 등록 또는 중국어 인터넷 학원 강의 등과 같은 것들)을 찾을 것 같습니다. "만약 학습지 공부는 누구에게 추천할까요?"라는 질문이 온다면 제2외국어를 배우는데 시간은 별로 없고 그렇게 급하지 않고, 막연한 사람에게 추천할 것 같습니다. 물론 현대인에게 시간이 모자란다고 느낀다면 학습지를 통해 배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비슷한 글

중국어 무료 인강 추천 / 무료 사이트

ebs 라디오 중국어 / 초급, 중급, 포켓 중국어 비교

중국어 번역기 비교 / 파파고, 구글, 다음 번역기 누가 최고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