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관련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관련주

 

BTS의 성공을 기반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빅히트 엔터의 상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란?

 

빅히트 엔터(Big hit entertainment)는 연예기획사로 방시혁씨가 2005년 2월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최근 방탄소년단(BTS)의 성공에 힘입어 공모까지 한다고하는데요.

 

 

특히 글로벌 게임 업체 넷마블로부터 2018년 약 2014억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넷마블은 약 25.71%의 지분을 보요하고 있기에 최대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재 빅히트에 소속된 연예인으로는 이현,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등이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대박칠듯

 

주식시장의 하반기 공모(IPO) 가운데 최대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카카오 게임즈등이 세운 기록들을 넘을 수도 있다고 분석되는데요.

 

빅히트 엔터의경우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BTS(방탄소년단)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한국의 관심뿐 아니라 세계의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BTS의 팬중 세계 여러부호들이 있는만큼 더욱 더 큰 관심을 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 323: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카카오 게임즈의 경우 약 1525: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현재의 기세로만 보자면 빅히트 엔터의경우 공모금액만 약 1조에 육박합니다.

 

또한 이에 방시혁씨는 빅히트 상장 후에 주식부호 5위로 껑충 뛸 것으로 예상되며, 시총은 4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멤버 1인당 92억 규모의 주식을 보유하게되고, 방시혁씨는 약 1조5000억원정도의 빅히트 주식평가액을 보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

 

상장기관의 수요예측일은 2020.09.24~25 에 진행됩니다. 수요예측일이란 공모주 청약이전에 기관투자자가 주관회사에 매입 희망수량과 가격 제시를하고 이를 통해 공모가액을 결정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공모가격의 확정 공고일은 2020년 9월28일입니다. 이후에 결정된 가격을 통해 공모주 청약이 실시되는데요. 공모주 청약일을 2020.10.05~06일 입니다.

 

이후에 공모를 통해 배정된 주식을 공고하는 일시는 2020.10.08일 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현재 713만주를 공모할 예정이며 예상 공모가는 10만원~14만원 정도일것으로 보입니다. 공모예정금액은 최대 1조원 규모일것으로 보이는데요.

 

정확한 금액은 수요예측을 통해 가격이 결정되어야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빅히트 상장 주관사

 

기본적으로 공모주를 구입하기 위해선 상장 주관사를 통해 매입하여야 합니다. 현재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JP모건증권 3사, 미래에셋대우로 결정났습니다.

 

NH 249만550주, 한투 213만9000주, JP모건 163만9900주, 미래에셋대우 71만 3000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대장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및 대장주

 

-넷마블

현재 빅히트 관련주로 가장 각광받는 기업은 단연 '넷마블'입니다. 빅히트 지분의 약 24%를 보유하고 있으며 방시혁씨 다음으로 2대 주주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넷마블'의 경우 빅히트, 카카오게임즈등의 지분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디피씨, 엘비세미콘

디피씨는 빅히트의 지분 약 12%를 보유하고 있으며, 엘비세미콘은 관계사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 약 1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가 성공적으로 상장하게 된다면 큰 주목을 받을것으로 예측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빅히트 엔터의 상장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공모주를 청약하기란 쉽지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청약증거금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청약을 위해 1주당 증거금으로 약 3000만원정도가 필요해보이기 때문에 공모주에 너무 몰두하지 마시고 다른 여러 주식에 분산투자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식에 정식 상장된 후에도 계속해서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증거금이 많이 필요한 일반청약보다는 추후에 시장에 정식 상장된 후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보이며, 다른 여러 주식분석을통해 나타난 급등주, 추천주등을 고려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