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팔팔한 정보를 알려 드리는 팔팔입니다. JTBC에서 밤 9시 30분에 새로 방영되는 수목 밤 드라마 쌍갑포차 에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쌍갑포차 줄거리

쌍갑포차는 다음 웹툰 쌍갑포차가 원작입니다. 즉 웹툰을 드라마화시킨 것이죠. 그렇다면 쌍갑포차 줄거리는 어떻게 될까요?  

 

쌍갑포차 줄거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쌍갑포차의 기획의도는 위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나비효과라고 아시나요? 대륙 반대편의 나비 날갯짓이 바람의 변화를 일으킨다는 것이죠. 쌍갑포차의 경우 '사소한 행동과 말등이 다른 사람의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를 주제로 하고 있죠.

 

또한 그 변화시킨 운명이 다시 돌고 돌아 자신에게 돌아오는 과정을 나타내어주죠. 이를 보며 쌍갑포차 드라마를 보는 여러분에게 자신의 말과 행동을 한 번이라도 돌이켜봤으면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쌍갑포차 줄거리

그렇다면 이런 심오한 주제를 가진 쌍갑포차의 연출과 극본은 누가 했을까요? 드라마 연출은 '내 사랑 금지옥엽, 직장의 신'등을 연출했던 전창근 씨가 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극본은 하윤아 작가가 맡았네요.

 

또한 황정음 씨가 주연을 맡게 되었고, 최원영, 육성재, 이준혁, 정다은 등이 출연하게 됩니다.

 

쌍갑포차 줄거리를 등장인물과 같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쌍갑포차 줄거리

월주(쌍갑포차 이모, 황정음)

쌍갑포차를 이끌어가는 월주에는 황정음씨가 배역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사실 죽은 후 500년이 지난 귀신이었죠. 다만 저승에 가지않고 이승에 쌍갑포차를 차려 고된 삶을 지친 손님들의 사연을 들어주고, 꿈을 설계해 꿈속에서 한풀이해주는 것이 그녀의 일입니다.

 

사실 그녀가 이런일을 하게된 것은 본인의 의지가 아니고, 죗값을 염라대왕의 명에의해 수행하고 있는것이죠. 하지만 이게왠일? 그녀에게 한풀이를 하는 사람이 뚝 끊겨버립니다.

 

이에 쌍갑포차를 운영하는 월주는 마지막 실적 10명을 남겨두고 한 달 내에 채우지 못하면 소멸지옥으로 보내버리겠다는 염라대왕의 최후통첩을 듣게 되죠.

 

그러다 한 많은 사연을 술술 풀어놓게 해 주는 특이체질 한강배를 알게 됩니다. 이에 월주는 이를 이용하여 임무를 수행하려 하죠. 또한 강배에게는 특이체질을 없애주겠다고 꼬시는데요.

 

월주는 자신의 임무를 마치고 강배는 체질을 개선하여 평범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쌍갑포차 줄거리

한강배(쌍갑포차 아르바이트생, 육성재)

한강배는 자신과 손하나라도 닿게 되면 상대방이 자신에게 한풀이를 고백하는 특이체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강배는 일하고 있는 대형마트에서는 항상 남편 상담, 연애상담, 자식 상담 등을 항상 해주고 있죠. 이로 인해 자신의 업무도 엉망징창이 됩니다.

 

강배에게는 작은 꿈하나가 있습니다. '그냥 평범하게 사는 것'이지요. 어느날 기묘한 쌍갑포차에 발을들이게됩니다. 이곳에서 손님의 한을 풀어주게되자 쓸모없단 능력이라 생각했던 자신의 체질이 쌍갑포차에선 다르게 느껴지게되죠.

 

이로인해 삶의 의미와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월주가 체질개선을 할 수 있다 말을하니 그 꼬심에 넘어가게 됩니다. 결국 쌍갑포차의 아르바이트생이 되는데요. 과연 강배는 자신의 꿈 '평범하게 사는 것'을 이룰 수 있을까요?

 

쌍갑포차 줄거리

귀반장(쌍갑포차 관리자, 최원영)

월주와 동료이자 원수인 쌍갑포차 관리자입니다. 전직 저승경찰청의 형사반장으로 인맥이 넓죠. 넓디넓은 인맥으로 쌍갑포차 월주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염라국에서 월주에게 "실적을 내라"와 같은 지시를 하면 그녀를 감싸주는 유일한 동료이기도 하죠.

 

하지만 사실 귀반장은 염라국에서도 엘리트였습니다. 그런데 왜 자꾸 자신의 일은 마다하고 쌍갑포차에 드나드는 것일까요?

 

 

 

 

염부장(염라국 부장, 이준혁) / 강여린(갑을 마트 보안팀 보안 요원, 정다은) / 송미란(갑을 마트 직원, 박하나)

쌍갑포차 줄거리

 

박 대리(갑을 마트 본사 직원) / 최진동(갑을 마트 고객센터 직원, 안태환)

쌍갑포차 줄거리

사실 황정음 씨가 맡은 월주라는 배역은 이전의 아이유 씨가 호텔델루나에서 맡은 장만월역과 비슷하게 보이기도합니다. 장만월은 이승을떠도는 귀신을 호텔델루나에서 머물게 하며 귀신의 '한', '바람'등을 해결해주며 델루나를 운영해가죠.

 

쌍갑포차는 이에 이어 좀 더 심오한 주제를 다룹니다. 삶에 지친 사람들의 한풀이를 들어주고 해결해주죠. 이러한 기획은 쌍갑포차의 기획의도에도 밝혔듯이 한순간의 말과 행동이 상대방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자신에게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강조는 것입니다.

 

세상에 얼마나 한이 많은 사람들이 많을까요? 쌍갑포차가 이러한 주제를 잘 살릴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쌍갑포차 줄거리

 

쌍갑포차가 너무 궁금하시다면 다음 웹툰 쌍갑포차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JTBC 수목 드라마 쌍갑포차는 5월 20일 수요일 밤 9시 30분 첫 방송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