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콜 오브 듀티가 무료라고?

콜 오브 듀티 워존을 무료로 플레이해보자

 

 

 

콜 오브 듀티 워존이란?

 

 

수많은 시리즈가 있는 콜 오브 듀티가 모던워페어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FPS 대결 시스템 콜 오브 듀티 워존을 3월 10일 론칭하였습니다. 워존의 가장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무료입니다. 더 설명이 필요합니까? 

 

콜 오브 듀티 워존

 

그리고 다른 장점은 기존 배틀로얄게임들과 비교해서 완전히 색다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이번 글에서는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양부터 살펴본 다음, 초보분들에게 유익한 팁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플레이하실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를 기준으로 180gb가 필요하며 워존만 단독으로 설치할경우 약 87gb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최소 사양 및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정도 그래픽 옵션을 높인 상태에서 원활하게 플레이하려면 gtx 1070급 정도되는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지만 중하옵을 이용할경우 1050~1060그래픽카드면 충분합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cpu는 20만원 내외의 보급형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램은 8gb 2개나 16gb를 사용하신다면 무난할 것입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콜오브듀티 워존은 배틀로얄 모드(150인)와 약탈 모드(102인) 2가지가 있답니다. 전자는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며 3인 스쿼드 매칭이 기본이라고합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후자는 생존하면서 총 100만 달러를 모아야 승리하는 조건이라고합니다. 돈을 모아야 한다는 전제가 붙기 때문에 일반 배틀로얄 모드와 비교해서 신중하게 돈을 써야 한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돈을 쓴다는 말이 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흔한 파밍 방식 말고도 돈을 모아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맵 곳곳에 상점이 배치상태가 되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우선 무장 투하 표시기가 있답니다. 가격은 6천 달러이며 내가 사전에 커스텀했던 총과 특전(퍽)을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라고합니다.

 

 

즉 무장 투하 표시기는 모던워페어를 하셨던 분에게 좀 유리할 수 있으며, 만약 커스텀총이 없다면 좌측 상단의 기본 탭을 클릭해 기본 제공하는 커스텀총을 불러올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막 시작해서 특별히 쓸만한 것이 없어 보인다면 장갑판을 구입해 생존력을 높이는 공략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특전이란 일종의 기질(능력)을 의미를 가지는데요.추천하는 특전은 열화상 스코프에 보이지 않게 해주는 냉혈, 레이더 감지기, 주무기 및 보조무기 교체를 빠르게 해주는 증폭, 무인 정찰기에 보이지 않게 해주는 유령등입니다. 생존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적에게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밖에 추천하는 아이템으로는 방독면이 있답니다. 유독 가스(자기장)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때 방독면이 있으면 약 6초 정도 막아주는 것이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생존 확률이 대폭 늘어나고 가스 안에서 상대방과 만났을 때 우위를 점할 수도 있겠죠. 그 밖에 더 심박탐지기는 원래 그렇게 즐거운 아이템은 아니었는데 워존에 넘어와서 떡상한 아이템이라고합니다. 건물을 끼고 싸우는 필요할 경우에 거의 필수로 꼽힙니다.

 

 

아이템 구매에 대한 부분은 이 정도로 알아두고, 다시 제일 처음 돌아와 볼게요. 기본적인 인위적인 방식에 대해서는 튜토리얼을 통해 쉽게 습득할 수 있답니다. 미세팁이지만 비행기에서 하강할 때 낙하산을 전개했다가 취소했다가를 반복하면 좀 더 빠르고 멀리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이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무기는 현재 기준에서 샷건이 정말 추천할만한데요. 비교적 초반에 잘 나오는 MODEL 680만 가지고 있어도 근접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굴라그 감옥에 갔을 때도 승률을 높여줍니다. 중후반부에서는 r9-0 이방법 외에도 오리진 샷건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챙겨두길 바랍니다.

 

 

여기에서 굴라그 감옥이란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가는 곳이라고합니다. 굴라그 감옥에서 매칭되는 임의미 상대와 1:1 싸움에서 이기면 전선 복귀가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즉 게임오버가 되는 게 아니라 다시 한번 살아날 기회를 준다는 거죠.

 

 

 

이러한 굴라그 감옥에서 조금이라도 승률을 높이는 방식에 대해서는 투척 무기 2가지를 먼저 던지고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의 반응과 사운드를 확인하여 수 있고, 시점에서부터 싸우기 시작하면 우위를 점할 수 있어요.마지막으로 화면 미니맵을통해 11~12시 방향의 레이더를 보면 한번씩 빨간 점이 표시되는데요. 이는 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일정 범위 내에 적의 발소리 청소리가 들리면 표시되는 기능입니다.사플과 미니맵 스캔은 fps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준비한 공략 팁은 여기 까지입니다. 무료게임인 콜 오브 듀티 워존을 부담없이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