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내염 치료방법

 

구내염 치료방법

 

입병이라고도 불리는 구내염은 피로때문에 가장 많이 생기는 병 중하나입니다. 물론 피로뿐아니라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생기기도 하는데요. 구내염의 경우 구강암을 의심해야할 정도로 위험한 종류가 있기 떄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내염의 원인과 치료방법, 빨리낫는 방법등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의 원인

 

구내염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등이 입에 침투하여 감염돼 생겨나는 질병입니다. 특히 10명중 4명은 9세미만의 어린아이가 걸릴정도로 부모에게는 근심걱정을 가져다주는 병인데요. 

 

구내염 원인

 

특히 구내염의 경우 몸의 컨디션이 나쁠 때 주로 생깁니다.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변화, 비타민B1, B2 부족, 철분 및 엽산등의 결핍이 구내염의 가장큰 핵심 원인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실수로 볼, 혀등을 씹을경우에도 구내염이 생기기도 하죠. 

 

 

 

 

만약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침 속의 시알산 분비가 줄어들게되는데요, 시알산은 세균의 활동력을 억제하기때문에 만약 시알산 분비가 줄어들게되면 세균의 활동력이 높아져 구내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구내염 빨리낫는 방법, 치료법

 

특히 구내염의 경우 뭔가를 먹거나, 씹을때 통증이 심해지게되어 불편감이 커지게됩니다. 이뿐만아니라 구치까지 심해지고, 통증으로인해 맛을 느끼는 감각이 무더져 제대로된 음식맛을 느끼지 못하기도 하죠. 그렇다면 이런 구내염을 빨리 낫기 위해선 어떤 치료방법을 실시해야할까요?

 

구내염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각각의 치료방법도 다르지만 공통적인 해결방법이라면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결해야하며, 비타민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내염의 종류

 

구내염의 종류에는 아프타성구내염, 헤르페스성구내염, 편평태선 구내염, 구강칸디다증이 있는데요. 

 

아프타성구내염의 경우 가장많이 발생하는 구내염입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1CM미만의 하얗고 둥근 염증이 생기며, 구내염환자중 10명중 6명이상일정도로 가장많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열흘내에 증상이 사라지지만 스트레이드 연고(알보칠)등을 바르면 도움이됩니다. 물론 비타민B1, B2, 철분등을 보충하고 휴식을 취하면 더욱 더 빨리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성구내염은 입술과 목구멍주위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입술또는 입술주위에 작은 수포등이 여러개 생겨나는데요. 이 증상이 나타나는 가장 큰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입니다. 이 떄는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영양제등을 복용해주고, 아시클로비어 성분의 항바이러스 연고를 바르거나 알약을 섭취하면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편평태선은 흰색 거미줄 모양의 염증으로 혀등에 그물 망 염증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발병원인은 C형 간염, 스트레스, 유전적요인등이 거론되나 아직 명확히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 병은 추후 구강암을 의심해야할 정도로 위험할 수 있기에 정밀검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편평태선의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강칸디다증은 혓바닥에 하얀 이물질등이 생기는 형태로, 침분비가 줄어들거나 항생제등을 복용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때는 침분비가 줄어들어 건조하기 때문에 물을 수시로 머금는등의 행동을 취해주셔야합니다.  

 

구내염 공통치료방법

 

 

구내염 빨리낫는 공통치료방법

 

1. 스트레스, 피로등을 줄이고 영양제(비타민 B1, B2, 철분)를 섭취한다.

2. 충분히 휴식을 취한다.

3. 음주와 흡연을 금한다.

4. 구강청정제, 식염수등으로 가글링을 해준다.

5. 구강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6. 맵고 짜고 뜨거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한다.

7. 토마토, 가지, 꿀, 양배추등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한다.

 

대부분의 구내염의 경우 10일전후로 증상이 호전되거나 낫습니다. 하지만 이 2주간은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정도로 입안의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 때는 약을 먹거나 발라주는것이 큰 도움이됩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름풀이 무료  (0) 2020.08.19
르노 조에 가격 보조금  (0) 2020.08.18
무료만화 보는곳 순위  (0) 2020.08.18
5G 스트리밍 게임이란? 통신사별 요금 정리  (0) 2020.08.17
모발이식 비용과 부작용  (0) 2020.08.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