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무원 인강 추천

취업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임용만 되면 정년까지 안정적으로 근무를 할 수 있는 공무원이란 직업은 미래를 대비하는 가장 좋은 선택이 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공무원이 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요. 처음 하는 고민 중 하나가 공무원 학원을 다닐지, 공무원 인강을 청취할지의 문제일 것입니다. 여러 번 고민 후 공무원 인강을 선택했다면 수많은 공무원 인강 사이트 중 어떤 사이트를 선택해야 할까요?

 

 

제가 여러분께 먼저 드리고싶은 말씀은 공무원 인강 사이트를 결정하기 전, 먼저 공무원 인강 강의를 청취해보라는 것입니다. 먼저 들어보고난 후 공무원 인강 사이트를 후에 결정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무원 인강 사이트가 회원가입만 하면 며칠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간을 제공합니다. 청취한 이후에 강의를 구입해야 한다는 조건도 없지요. 

공무원 시험은 인사혁신처주관으로 실시됩니다.

예를 들어 해커스 공무원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교재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런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을 먼저 활용을 하고 자신에게 공무원 인강이 자신에게 맞는지 생각해보고 결정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 정보도 없이 결정을 한다면 결국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돈 낭비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공무원 인강 추천

자 그렇다면 이렇게 사이트에서 강의를 들어보고 자신에게 얼추 맞는다고 생각하면 어떤 강의를 듣는 것이 좋을까요? 공무원 인강은 정말 많습니다. 다만 그중에서 몇몇 사이트의 장단점을 소개해드리는 방향으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1. 공단기

단연 제일 먼저 추천드리는 공무원 인강 사이트는 공단기입니다. 공단기는 국어 이선재, 영어 이동기, 한국사 전한길, 행정법 전효진 등 서울 대치동, 강남 일대에서 유명한 공무원 강사들이 모두 공단기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공단기의 핵심은 이것입니다.

 

"모든 강사를 우리가 보유할테니 너희는 공단기에서 입맛에 맞는 강사를 선택해 강의를 들어." 

 

그만큼 공단기의 강사진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합경생의 합격수기는 물론, 공단기에서 직접 운영하는 가이드라인과 상담까지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그리고 공단기에서만 운영하는 인공지능 스텔라(부족한 부분을 자동적으로 분석하여 학습하게 해주는 것), 노량진 자물쇠 모드 등 수험생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만 공단기의 경우 공무원 인강계에서 독점이라 할 정도로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공무원 강의비용도 비쌉니다. 제일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리패스 또한 100만 원 언저리의 가격대이며, 이것저것 옵션을 포함하게 되면 200만 원 가까운 비용이 발생하게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여러분께 무료 공무원 강의를 먼저 들어보고 선택하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야만 추후에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공단기 총평을 해보자면 역시 "인기 강사진, 우월한 서비스와 독점으로 인한 비싼 강의료"로 정리할 수 있을 듯합니다.

 

 

2. 해커스 공무원 인강

 

두 번째는 해커스 공무원 인강입니다. 해커스는 제일 처음 토익, 토플 등의 인강 사이트 로시작해 현재는 다양한 곳에서 인강을 점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중에서 최근 3~4년간 가장 많이 신경을 쓴 곳이 해커스 공무원 인강입니다. 강사진을 보면 영어 김송희, 한국사 이중석, 국어 신민숙 등의 인기 강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커스 공무원은 많은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무료로 중요한 자료를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사 필기노트와 강의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현재 강의를 구매하게 된다면 기본서 9권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적의 패스란 상품이 39만 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요. 공단기와 가격차이를 생각해보면 약 3~6배 정도의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다해서 해커스 공무원 인강을 선택하라고 할 순 없습니다. 공단기 또한 두터운 강사진으로 인해 최근까지 많은 다수의 합격생을 보유한 학원이기 때문이죠. 

 

해커스 공무원 인강은 "어느 정도 인기 있는 강사진 + 다양한 이벤트 + 저렴한 가격" 정도로 총평을 할 수 있습니다.

 

 

공단기를 선택하든, 해커스 공무원 인강을 선택하던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다만 저는 이것만은 명확하게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하기 전 회원가입을 하여 무료 강의를 청취한 후 "이 강의가 나한테 맞을까?, 내가 공무원 인강을 통해 합격할 수 있을까?"를 먼저 고민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무원 인강 추천은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이번엔 공무원 시험 도전에 앞서 꼭 알아볼 내용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공무원 시험과목의 변동상황인데요. 공무원 시험과목이 2022년부터 개편됩니다. 

 

 

 

 이명박 정부 때 고등학생이 졸업한 후 바로 공무원 임용을 실시할 수 있도록 고등학생 때 배우는 과목으로 공무원 시험을 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이 내용이 2022년부터는 전문성을 높이기 때문에 고등학생 때 배우는 내용(사회, 과학, 수학 등을)을 삭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2022년부터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저희가 이 내용을 통해 인지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공무원 시험은 1년 이내에 합격할 수 있지만, 수년의 시험기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즉 수학, 사회, 과학을 공부하였는데 합격을 하지 못하여 2022년에 시험을 치르게 된다면 다시 다른 과목을 공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지요. 즉 처음부터 바뀌는 과목을 공부하는 게 올바른 선택이 될 수동 있는 것입니다.

 

"2022년엔 선택과목이 개편되기 때문에 선택과목을 공부하는 것이 어쩌면 좋은 선택일 수도 있다."

 

공무원 시험일정

다음에 설명할 내용은 공무원 시험일정입니다. 보통 공무원 시험 같은 경우 국가직, 지방직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국가직은 3~4월에 필기가 치러지며 지방직은 보통 6~7월에 치러집니다. 다만 이번해의 경우 사회적 문제로 인해 국가직 공무원 시험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7월 11일에 국가직 공무원 시험이 치러지게 되지요. 지방직의 경우 6월 13일로 예정되어있기 때문에 지방직이 국가직보다 시험을 먼저 치르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네요. 

 

공무원 인강 총평

다시 한번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입니다. 공무원 인강 구매에 앞서 먼저 무료 강의를 들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섣부른 결제와 판단은 후회와 낭비로 찾아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